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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다양한 정부3.0 시책‘눈길’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등 행정‧복지서비스로 명품화순 두각
 
남도뉴스 기사입력  2016/09/25 [10:17]
화순군, 다양한 정부3.0 시책‘눈길’
국민행복민원실 선정 등 행정‧복지서비스로 명품화순 두각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행정·복지서비스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정부3.0 시책들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9월 6일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정부3.0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행정서비스에서도 명품화순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정부3.0 가치실현을 위한 소통‧협업행정으로 30여년 만에 화순적벽을 개방하고,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적벽 포토존을 설치해 추억타 민원실과 차별화된 우수사례로 민원인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또한 복지서비스 분야에서 ‘눈높이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해 잠재적 복지 수혜가 많은 마을‧경로당을 방문, 복지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선제적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없는 명품화순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홀로 사는 어르신 등 의료취약가정을 방문해 보살피는 맞춤형방문간호사업,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합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복지-보건 원스톱 맞춤서비스, 여권 야간민원실 운영, 여권 무료배달서비스, 공과금자동이체 원스톱 서비스 등 군민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부3.0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정부3.0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6/09/25 [10:17]  최종편집: ⓒ n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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