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환경스포츠건강포토지역칼럼동영상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
편집  2018.08.21 [09:07]
> S2N8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인들은 풍류의 피가 흐른다
JCI-화순 주관, 화순풍류문화큰잔치 군민노래자랑 '성황'
 
이성옥 기자 기사입력  2009/10/19 [00:00]

 

JCI-KOREA 화순(회장 민경준) 주관, 광주MBC와 함께하는 화순군민노래자랑 대회가 열렸다.

2009 화순풍류문화큰잔치 넷째날인 17일 저녁 7시 30분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열린 군민노래자랑대회에는 1차 예선을 통과한 각 읍면에서 12명의 군민들이 참가, 노래실력을 겨뤘다.

광주MBC 김태일, 윤경화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군민 노래자랑은 애모, 남행열차의 김수희를 비롯해 화순출신 가수 양은주와 한수영 이주엽 등 초청가수가 출연, 맛깔스런 공연으로 흥을 돋웠다.

특히 식전행사로 지난 9월 제4회 전남도지사배 생활체육 생활체조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능주진달래 우리춤 체조팀’과 화순군청 임근기 부군수를 비롯해 실과단소장과 읍면장들이 흰색 셔츠에 빨간 나비넥타이를 하고 ‘축제의 노래’를 합창으로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완준 군수도 “이번 축제기간동안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 최선을 다하고 흥겨워 하는 모습을 보면서 화순인의 몸속에 풍류의 피가 흐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말하고 ‘강촌에 살고 싶네’를 불러 노래자랑 흥을 더했다.

이날 군민 노래자랑 참가자들은 각각의 사연들과 함께 주민들과의 공감대가 이뤄지며 화합 한마당을 이끌었다. 

중국연변에서 시집온 4년차 주부, 경기도에서 공기좋고 음식맛이 좋은 화순에 반해 정착하게 된 주민, 사랑하는 초등생 딸의 춤으로 격려를 받고 멋지게 노래를 부르는 아버지, 60살의 늦은 나이에 한글을 깨우치기 시작하면서 익힌 ‘사철가’를 무반주로도 뛰어난 노래실력을 선보이는 할머니 등 흥겨운 마당이 펼쳐졌다.

이양면 이성숙씨는 남동생이 10년전 사업을 하다 부도가 나 모친으로부터 꾸중을 듣고 집을 나갔는데 현재 엄마가 매우 편찮으신 가운데 동생을 애타게 기다린다는 사연을 전하고자 노래자랑에 나오게 됐다며 울먹이자, 관객들은 함께 마음아파하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화순풍류문화큰잔치의 부대행사로 펼쳐진 이날 군민 노래자랑에서는 뮤지컬배우 지망생인 조가희(화순읍)씨가 ‘또 한번의 계절은 가고’를 불러 영예의 대상을 차지해 벽걸이 TV를 상품으로 받았다.

최용고(능주면)씨는 금상을 차지해 상품으로 양문형 냉장고를, ‘사철가’를 부른 고봉순(화순읍)씨가 우수상을 차지해 김치냉장고를 상품으로 받았다.

또 간드러진 목소리로 ‘달타령’을 부른 유미선(도곡면)씨가 장려상을 차지해 세탁기를, 이성숙(이양면) 이나(도곡면)씨가 인기상을 차지하면서 전기밥솥을 상품으로 전달받았다.

관객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이 나눠졌다.

민경준 회장은 “역사와 문화가 살아숨쉬는 예향의 고장, 화순에서 축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가을밤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군민 노래자랑을 통해 따뜻한 정이 전달되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하나되는 흥겨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09/10/19 [00:00]  최종편집: ⓒ ndnews.co.kr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광고
광고
최근 인기기사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전남 화순군 화순읍 진각로41 ㅣ 대표전화 : 061)371-4600 ㅣ 팩스 : 061)371-4601
Copyright ⓒ 2005 남도뉴스. 등록번호 전남 아 00081 등록일자 2008년 08월 05일 All rights reserved. 발행인 및 편집인 : 한민석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 한민석
Contact webmaster@linuxwave.net for more information. 메일 : namdonews1@hanmail.net